보도자료

PUBLIC RELATION

[컵뉴스]기독교 핵심 가치를 야구를 통해 전한다…퐁당 ‘페이스볼’ 론칭

성탄절까지 총 9편의 시리즈 매주 월요일 공개

 


CGN은 10월30일 기독 OTT 플랫폼 ‘퐁당’에 신규 오리지널 콘텐츠 <페이스볼>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페이스볼(Faithball)>은 인기 스포츠인 야구(Baseball)를 신앙(Faith)과 결합하여, 야구를 통해 발견되는 크리스천의 삶의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냈다.

<페이스볼>은 ‘야구 러버’ 이강준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은 가운데, ‘홈런-야구 천로역정’의 저자 이성희 목사(연동교회 원로목사)가 ‘신앙 해결사’로 출연하며, 선수 출신 지도자도 스페셜 게스트로 함께했다. <페이스볼> 해설진은 HBC 유소년 야구단의 경기를 함께 보며, 야구를 통해 발견할 수 있는 귀중한 신앙적 가치를 시청자들이 알기 쉽게 소개해준다.

30일 공개된 <페이스볼> 1편의 주제는 ‘팀 플레이 & 솔로 플레이’다. 야구가 정해진 포지션을 통해 팀을 이루지만, 개인의 역량을 기르는 것도 중요하듯, 크리스천도 교회에서의 맡은 역할을 충실하게 하면서 동시에 개인의 신앙을 잘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는 내용을 담았다.

‘신앙 해결사’ 이성희 목사는 야구와 닮은 크리스천의 삶에 대해 “세상에서 예수님의 향기를 나타내는 것이 크리스천의 삶이다. 야구 선수들이 훈련을 열심히 하고 좋은 경기를 통해 보여주는 것처럼, 크리스천도 교회에서 훈련을 잘 받아서 세상의 빛과 소금으로 살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기독교의 핵심 가치를 야구를 통해 전하는 <페이스볼>은 총 9편으로 제작되며, 12월25일까지 매주 월요일 기독 OTT 플랫폼 ‘퐁당’에 업로드 된다.


개국 16주년 홍보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