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PUBLIC RELATION

[아이굿뉴스] 고 김영길 총장의 삶 다큐멘터리에 담아

CGNTV, 1주기 맞아 ‘그의 제자’ 방영

다큐멘터리 ‘그의 제자, 김영길’이 지난 28일 CGNTV를 통해 방영됐다.
다큐멘터리 ‘그의 제자, 김영길’이 지난 28일 CGNTV를 통해 방영됐다.
故 김영길 한동대학교 초대 총장의 1주기를 맞아 CGNTV에서 김영길 장로 1주기 추모 다큐 ‘그의 제자, 김영길’을 제작해 지난 28일 방송했다. 

 


故 김영길 장로는 1976년 미 항공우주국(NASA) 연구원으로 근무하던 중 귀국하여 1979년 한국과학기술원(KAIST)의 교수로 재직하다 1994년 한동대학교 초대 총장으로 선임되어 2014년 1월까지 19년간 총장직을 수행했다. 

한동대학교는 ‘공부해서 남 주자’, ‘Why Not Change the World’와 같이 세상의 보편적인 가치와는 다른 한동대학교만의 독특한 교육관으로 주목을 받았다. 김 총장이 강조한 정직, 성실과 같은 인성교육은 한동대학교가 기독 명문 사학으로 성장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개교 초기 많은 시련들이 있었지만 끝까지 기독교적 가치를 지켜내어 많은 제자들을 양성해낸 김 총장은 한국 사회에서 보기 드물게 학생들로부터 존경받는 대학교 총장으로 19년의 임기를 마쳤다. 

김영길 장로 1주기 추모 다큐 ‘그의 제자, 김영길’은 예수님의 제자로 살았던 김 총장의 삶을 조명했다. 수많은 제자들의 스승이었던 그는 동시의 예수님의 제자로 살면서 그리스도의 가치를 제자들에게 성실하게 가르쳤다. 그의 가르침을 받은 제자들은 세상 곳곳에 흩어져 그리스도의 가치를 지키며 살고 있다. 그가 심은 씨앗이 얼마나 많은 이들을 감동시키고 변화시켰는지가 다큐멘터리에 생생하게 담겼다.

지난 28일 방송된 ‘그의 제자, 김영길’은 김 총장의 1주기인 6월 30일에도 재방송됐다. 방송은 CGNTV 웹사이트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다시 볼 수 있다.


선교사들이 오지에서 CGNTV를 통해 예배 드리고 기쁨을 누리며 살아갈 수 있다는 건 정말 큰 은혜가 아닐 수 없어요 - 우간다 최정호 선교사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