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PUBLIC RELATION

[한국기독공보]국내 최초 기독 OTT 퐁당, 2주년 ... 가입자 11만명 돌파

 

국내 최초 기독 OTT '퐁당(Fondant)'이 2주년을 맞았다. 런칭 이후 가입자 약 11만 명을 돌파한 퐁당은 63개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비롯해 총 2만 8000여 편의 콘텐츠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말씀, 큐티 등의 신앙 양육 콘텐츠, 성경 애니메이션이나 찬양 등의 어린이 콘텐츠, 국·내외에서 허입한 각종 영화 드라마 콘텐츠, CGNTV가 제작한 각종 다큐나 문화 영상 콘텐츠도 퐁당에서 만날 수 있다.

누적 인기 콘텐츠로는 말씀암송퀴즈쇼 '바이블킹', 최근 런칭한 어린이 공동체성경읽기 '고고 바이블'이나 '하루 20분 공동체성경읽기' 등 신앙 양육을 위한 말씀 관련 영상, '언플랜드', '신은 죽지 않았다', '더 워크(퐁당 오리지널)' 등의 영화가 인기가 많았다. '바이블맨', '히즈쇼', '갓툰' 등의 어린이 대상 콘텐츠들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퐁당은 또 교회별로 페이지를 구성할 수 있어, 기본적인 라이브러리를 넘어 커뮤니티 기능도 활성화되고 있다. 무제한 영상 업로드, 공동체 맞춤형 영상커리큘럼 제작, 과제 제출 및 진도율 체크 등 공동체 관리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향후 퐁당은 새로운 미디어 시대의 신앙 양육을 돕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공동체와 개인의 영적 성장을 돕고, 어려운 목회 현장을 계속해서 지원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오는 5월 '퐁당 미디어 콘퍼런스'를 열어 한국 교회에 미디어 사역 전략 등을 공유할 계획이며, 2024년부터는 선교지를 위한 퐁당 글로벌 서비스도 시작한다.

개국 16주년 홍보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