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PUBLIC RELATION

[침례신문] CGNTV, 군인교회 언택트 사역 전문가 양성교육 실시

 

 

CGNTV는 온누리교회 군선교팀과 함께 지난 8월 11일 용산 국군중앙교회에서 군인교회 언택트 사역 전문가 양성교육을 진행했다전국에서 각 군 군종목사 50여 명이 모인 이번 세미나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선교가 어려워진 군부대 내 교회에서 온라인을 활용한 예배와 선교 사역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온누리교회 이재훈 목사는 개회 인사를 통해 바이러스와 수해로 인해 어려운 상황이지만 군 선교 현장을 지키는 군종목사가 많은 이들에게 복음을 전할 수 있기를 축복한다고 격려했다.

육군군종목사단장 배동훈 목사(육군 대령침례교)는 온누리교회와 CGNTV의 후원 덕분에 군 선교에 힘을 얻는다며 감사를 표했다.

 

CGNTV 직원들이 강사로 나선 이번 세미나는 OBS 스튜디오 프로그램을 활용한 온라인 방송과 스마트폰을 활용한 온라인 예배 방법군 장병 맞춤형 콘텐츠를 통한 선교 방법 등을 나눴다.

특히 군 선교 특성상 장비나 보안 등의 문제를 극복할 수 있는 맞춤형 강의를 제공함으로 군종목사가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온누리교회 군선교팀 김준용 대표 장로는 군 선교 역시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어왔다며 언택트의 중요성이 커진 상황에서 CGNTV의 미디어선교는 군 선교를 계속해서 진행할 수 있게 하는 중요한 도구라고 말했다교육에 참여한 신요셉 군종목사(육군 대위)는 코로나19로 군 선교 현장이 멈춘 상황에서 이번 교육을 통해 예배의 가능성이 열리고 현실적 지원까지 이어져 현장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온누리교회 군선교팀은 교육에 참여한 50여 개의 군 교회에 오디오 인터페이스와 마이크 등 50만 원 상당의 장비를 각각 지원한다.

범영수 차장

개국 16주년 홍보영상